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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소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 고객의 소리
  • 채팅 상담

윤리경영 상담 및 신고

"고객의 소리를 결정하고 기쁨으로 돌려 드리겠습니다"
공단의 이해관계자와 임직원이 공단의 불법적이고 비윤리적인 행동에 대하여 이를
고발하거나 또는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내부신고제도는 부정부패 행위가 일어난 후 적발에 의한 기능뿐만 아니라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부정행위를 감소 시키는 예방적 차원의
자율적 통제기능까지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부패 발생에 대한 가장 큰 예방책이며 효용성이 큰 제도입니다.
신속한 신고 및 처리를 통해 임직원의 부조리를 근절하고 깨끗한 공단문화를 구현하기 위하여 공단에서는 아래와 같은 신고채널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상담센터란?

공단 윤리규정 및 기업윤리에 대해 평소 궁금해 하시던 사항이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윤리적 딜레마에 처하신 경우, 상담을 요청해 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귀하의 e-mail이나 전화를 통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직원의 비리행위, 불공정한 업무처리,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요구 등
윤리경영 위반사항을 신고하고자 할 경우에는 윤리경영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리경영 신고센터란?

신고한 내용은 감사실에서 사실 확인을 조사하며, 신고자의 비밀보장과 신분보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고자가 원할 경우에는 비공개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익명의 제보라도 내용이 구체적이고 사실근거가 명확한 경우에는 조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타인 비방, 개인 사생활 등과 관련된 민원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신고한 내용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이메일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윤리경영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아이디어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 주시면 회사경영에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반사항을 신고하고자 할 경우에는 윤리경영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리경영 신고시스템의 구분, 신고채널, 채널안내, 이용대상 리스트
구분 신고채널 채널안내 이용대상
홈페이지 윤리경영 상담센터 예산낭비신고(고객의 소리) 고객 및
협력업체
부조리신고(사이버감사실)
공익신고제도(사이버감사실)
사내 업무포탈
(윤리경영 게시판)
예산신문고 공단 예산낭비 사례 신고 및 제도개선 건의 임직원
윤리경영 헬프라인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상담
사내 업무포탈
(청렴경영 게시판)
클린센터 직무와 관련하여 관계인으로부터 선물, 금품을
받았을 경우 해당자가 신고
내부공익신고센터 임직원 비리신고
행동강령 신고코너 임직원 행동강령 위반신고
행동강령 상담코너 임직원 행동강령 관련내용 상담
유리알에게(익명) 부당한 업무지시 및 애로사항 등 익명 신고
클린서포터즈신고센터 임직원의 비리를 공단에서 위촉한 외부인사에게 신고
통합감사시스템 청탁등록시스템 조직 내ㆍ외부로부터 각종 청탁을 받은 경우 관련
내용을 시스템에 신고
부패위험조기경보 시스템 부패위험에 노출된 직원에게 익명으로 사전경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시스템

고객의소리(VOC) 바로가기 사이버감사실 바로가기

클린서포터즈란?
독립적인 지위에서 임직원의 부패행위 등에 대한 공단 임직원의 신고를 접수,신고내용 조사 및 처리를 함으로써 신고자의 신분노출
우려감 해소를통한 내부신고를 촉진하는 역할을수행하도록 위촉된 공단 외부인사
    • 담당처장 : 박민호 전화번호054) 459-7120
    • 담당부서 : 기획관리처
    • 담 당 자 : 한아람 차장 전화번호054) 459-7123 메일rami@ts2020.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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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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