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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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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관리

광역알뜰교통카드란?
국민 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보행 · 자전거 이용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 추진(‘18~)

사업목적

  • 생활비 절감을 위한 주요공약으로 “광역 알뜰교통카드 도입을 통한 교통비 30% 절감”을 제시(’17.4), 국정과제에 포함(’17.7)

관련법령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 중

주요내용

  • (’18년) 제도설계 이후 정책 적용·검증을 위해 시범사업*(beta test) 시행, 적용 가능성 확인 및 사용자 의견수렴 추진
  • 수도권 등 전국 주요 지역*(지자체 공모·신청, ’19.4)으로 확대하여 개선된 제도를 적용한 시범사업 추진(총 2만명 규모, ‘19.6∼)
  • (사업홍보) 알뜰카드 사업 관계기관 협약 체결*(5.10), 전용 홈페이지 개설, 정부혁신박람회 전시(11.22) 등을 통해 다각적 홍보
    * 지자체, 카드사, 보험사, 한국교통안전공단, 국토부 등 18개 기관간 업무협약

이용절차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절차

교통비 할인

  • 1회(환승포함) 지급액
    광역알뜰교통카드 교통비 할인 1회(환승포함) 지급액 리스트
    교통요금 지출액 2천원 이하 2천원~3천원 3천원 초과 비고
    마일리지 지급액 (상한) 250원(20%) 350원(17.5%) 450원(15%) 보행 · 자전거
    800m 이동
    * 주요 지자체 광역버스 요금 인상에 대응하여, 광역교통 마일리지 지급률 인상
  • 월 상한(44회 기준) : (시내) 11천원, (광역) 19.8천원
  • 보상 기준 설정(누구나 보상받지 않음) :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 지방 도시 대중교통 수송분담률 및 지자체 의견 수렴결과 반영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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