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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 고객의 소리

제도 정보

교통문화지수

  • 조사배경 - 각 지자체의 교통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정책개발의 구체적인 기초 자료 및 근거로 활용
  • 조사목적
    • - 국내 각 지자체의 운전행태, 교통안전, 보행행태 등을 객관적으로 조사하여 우리나라 교통문화수준을 파악하고, 지자체 간 교통문화 수준을 비교· 평가
    • - 조사된 도시별 교통문화 특성을 분석하여 선진교통문화의 조기정착을 위한 자료 제공
  • 조사대상 및 조사항목 - 전국 시·군·구 대상 운전행태, 보행행태, 교통안전 11개 항목 조사
    교통문화지수 조사대상 및 조사항목의 영역, 조사항목, 비고 리스트
    조사영역 조사항목 가중치 조사방법
    운전행태(55점)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율 10 관측조사
    안전띠 착용률 14
    신호준수율 14
    방향지시등 점등률 10
    이륜차 안전모 착용률 7
    교통안전(30점) 인구 1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 10 통계·문헌조사
    인구 10만 명당 보행자 중 교통사고 사망자 수 5
    사업용 자동차 교통사고 사망자 수 증감률 5
    지자체 교통안전 노력도 평가 10
    보행형태(15점) 횡단보도 신호 준수율 10 관측조사
    횡단 중 스마트기기 사용률 5

    ※ 조사영역, 항목 및 방법은 다소 변동될 수 있음.

기대효과

  • 조사결과를 토대로 영역별, 항목별 교통문화지수 향상방안 강구
  • 정부, 지자체 등의 교통안전정책 수립 및 시행 자료로 활용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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