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1. 사업소개
  2. 연구·교육
  3. 교통 조사 및 평가

사업소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 고객의 소리

사업소개

  • 대중교통을 체계적으로 육성 · 지원하고 국민의 대중교통수단 이용을 촉진하여 교통편의와 교통체계의 효율성을 증진
  •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대중교통 육성 · 지원을 위한 대중교통 정책의 효과적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
  • 대중교통 정보를 국민에게 확대 서비스하여,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대와 대중교통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

법적근거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6조(대중교통현황조사)
  • 동법 시행규칙 제4조(대중교통현황의 조사 등)

조사범위 및 내용

  • 전국 162개 기초지방자치단체 대상 매년 시행
  • 대중교통 이용자, 대중교통 운영자, 대중교통 시설, 대중교통 수단, 대중교통 통계 등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
연   령   별
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