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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ARS구성도

  • 고객의 소리

시험취소 및 환불정책 안내

환불 기준(항공안전법 시행규칙 제321조)

  •  1.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  2.공단의 귀책사유 등으로 시험을 시행하지 못한 경우
  •  3.시험접수 취소 및 환불기간 내에 접수를 취소한 경우
  • 시험접수 취소 및 환불기간 (* 홈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신청)

    • 학과시험 : 학과시험 시행일자 기준 2일전날 23:59까지 또는 접수가능 기간
      • * 예시 : 시험일(1월 10일), 환불마감일(1월 8일 23:59까지)
    • 실기시험 : 실기시험 시행일자 기준 8일전날 23:59까지 또는 접수가능 기간
      • * 예시 : 시험일(1월 10일), 환불마감일(1월 2일 23:59까지)
  •  4.그외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환불신청서 및 증빙서류 구비하여 방문, Fax로 신청)
  • 그외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목록
    환불 인정 사유 증빙서류
    본인 또는 직계가족 사망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 조부모, 형제, 자매, 배우자, 자녀에 한함
    사망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천재지변 확인 불요
    대중교통 운행중단 관련
    (단, 대체 교통수단이 없는 경우에 한함)
    교통기관에서 발행하는 증명서
    공무수행 관련
    (단, 해당공문이 접수기간 이후에 시달된 경우에 한함)
    해당공문
    사고 및 질병에 따른 본인 입원
    (단,입원시작일이 접수기간 이후이고 시험일에 입원중일 경우에 한함)
    입원확인서
    항공 기상 악화(실기시험에 한함) 확인 불요
  • ※ 방문처 : 서울시 마포구 구룡길 15, 3층 항공시험처
        Fax : 0502-384-5454
        담당자: 02)3151-1503
  •          환불신청서 바로가기

환불 금액: 전액환불(100%)

환불방식

  • 신용카드: 일반적으로 은행 전산망과 상관없이 카드 ‘승인취소’ 형식으로 환불
  • 계좌이체/체크카드: 은행 전산망에 따라 환불요청 후 1~2일정도 소요 후 해당계좌로 입금
    은행 전산망 해킹 등으로 늦은 밤(00:00 전후)에 전산망 점검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험 접수 및 취소 시, 결제상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접수 및 취소 시에 미리 해당 은행에 점검 시간을 확인하시고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전상망 점검으로 인한 접수, 취소 불가는 공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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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유형별

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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