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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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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

공익신고 안내

공익신고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신고절차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 공익신고자 보호법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사람을 보호하고 지원하여 국민생활 안전과 깨끗한 사회 풍토를 확립하기 위한 법률(‘11.9.30일 시행)
  • 공익 침해행위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및 공정한 경쟁을 침해하는 행위로서「공익신고자 보호법」별표에 규정된 법률※의 벌칙이나
    인ㆍ허가의 취소처분, 정지처분 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되는 행위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식품위생법」,
    「자연환경보전법」,「의료법」등 180개 법률
  • 공익 침해행위 예시
    • - 건강분야 : 불량식품 제조·유통 등
    • - 환경분야 : 폐기물 불법 매립 등
    • - 안전분야 : 가짜 냉매가스 판매 등
    • - 소비자이익분야 : 의약품 리베이트 등
    • - 공정경쟁분야 : 가격 담합 등
  • 공익신고공익 침해행위가 발생 또는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사실을 신고하는 행위
  • 공익신고공단,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업무 행정 · 감독기관, 수사기관, 국회의원 등
  • 공익신고 처리절차신고접수 60일 이내에 사실 확인을 마친 후 처리결과를 신고자에게 통보
  • 신고서(양식)공익신고

  • 감사실접수, 사실확인

  • 감사실조사, 사실확인

  • 감사실신고자에게
    결과 통보

※ 공단업무와 관련되지 않은 공익신고는 국민권익위원회 등 권한 있는 기관에 송부(이첩)함

  • 공익신고 방법
    • - 인터넷 :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공익신고제도 안내" 코너에서 "신고서" 및 "신분공개 동의여부 확인서" 서명 또는 날인 후스캔하여 파일 첨부 (하단 "신고서 양식" 다운로드 버튼 클릭)
    • - 내부직원 : 공단 업무포털-청렴경영 게시판- 내부공익신고센터(기명), 클린서포터즈(기명→익명) 이용
    • - 방문/우편 : (39660) 경북 김천시 혁신6로17 (율곡동, 한국교통안전공단) 감사실
    • - 팩스 : 0502-384-5330
    • - 상담전화 : 054-459-7079 (감사실)
  • 공익신고자 보호
    • - 철저한 신분보장(인적사항 공개, 보도행위 금지)
    • - 신변보호(생명, 신체 위해 우려 시 보호조치)
    • - 신분상 불이익 조치 금지(신분상 불이익 발생 시 원상회복 조치 등)
    • - 공익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을 공개하거나 불이익 조치를 한 자는 처벌 조치됨
    • - 공익신고로 인하여 자신의 범죄나 위법행위가 발견된 경우 형별이나 징계를 감경하거나 면제
    • - 신고내용에 직무상 비밀이 포함되거나 있더라도 직무상 비밀준수 의무를 위반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세부사항은 하단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자료" 다운로드 버튼 클릭)
  • 공익신고자 보상
    • - 공익신고 보상
    • - 공익신고로 국가 · 지방자치단체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 또는 증대가 있는 경우 최고 10억원까지 지급 (공단 관련사항으로 공단에 신고시 최고 3천만원까지 보상)
    • - 공익신고로 치료 · 이사 · 쟁송 · 임금 손실 등 피해 또는 비용 발생 시 구조금 지급

    신고서 양식(한글) 다운로드하러 가기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자료 다운로드하러 가기

공익신고자 보호법 보기 국민권익위원회 바로가기 민원접수하기

  • 민원신청과정이나 부조리 신고 시 애로사항 및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 민원안내(고객만족센터) 전화번호 1577-0990
  • 민원총괄(운영지원처) 전화번호 054) 459-7125~8
  • 부조리신고(감사실) 전화번호 054) 459-7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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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을 수렴하여 공시품질 향상에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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