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1. 고객참여
  2. 고객상담 및 신고
  3. VOC(고객의소리)
  4. 기타(고충,불평불만,제안)

고객참여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정보 및 문의사항

  • 고객만족센터
    1577-0990

    상담시간 :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통화료 : 사용자 부담)

  • 고객의 소리
  • 채팅 상담

기타(고충·불평불만·제안)

기타(고충 · 불평불만 · 제안)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기쁨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등록일 검색

총 2,684건 [1/269] 페이지

- 검색
기타(고충,불평불만,제안)의 VOC번호, 제목, 작성자, 처리상태, 처리부서, 등록일 리스트
VOC번호 제목 작성자 처리상태 처리부서 등록일
20170724-006 전국렌트카공제조합 카라반 접촉사고 보험처리 문의 윤현민 결재중 공제민원센터 2017-07-24
20170724-002 자동차 정기검사 우편발송 및 과태료 건 이준호 처리완료 검사운영처 2017-07-24
20170721-004 운전적성정밀 검사. 강사분들 설명 좀 제대로 합시다. 김대근 처리완료 자격관리처 2017-07-21
20170718-008 이륜차 머플러 구조변경 관련 민원 제기합니다 하상구 처리완료 검사기준처 2017-07-18
20170713-005 제네시스 리콜관련 자료 요청 최명규 처리완료 결함조사처 2017-07-13
20170713-004 구로 검사소가제 예상을 전혀 벗어나지 않고 구태를 벗어나지 못한 답변을 해대고 있네요. 임수영 처리완료 검사운영처 2017-07-13
20170712-004 반.드.시!!!!이메일로 회신주시고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답변 부탁 드립니다. 임수영 처리완료 구로검사소 2017-07-12
20170712-001 자동차 부하검사 차량고장 김종엽 처리완료 검사운영처 2017-07-12
20170710-009 분명 답변을 이메일로 요청했는데 자꾸 전화로 연락오는 이유가 뭔가요? 임수영 처리완료 구로검사소 2017-07-10
20170710-008 구로검사소의 조치가 너무 어이가 없네요 임수영 처리완료 구로검사소 2017-07-10

고객의 소리(VOC) 이용안내

  • 민원접수 (공개/비공개) 이용분야

    고객께서 교통안전공단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상으로 민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마련한 창구입니다.
    교통안전공단에 대한 제안, 제도개선 등은 “고객제안”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창구 이용분야
    [이용방법]
    • 민원신청(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2조 제 2항)
      • - 교통안전공단의 업무에 관한 문의 및 건의 사항
      • - 교통안전공단의 행정처분 및 사실행위로 인한 권리이익의 침해 (이하 "고충민원")
    • 공개 및 비공개 선택
      • - 고객의 의사에 따라 공개민원과 비공개민원이 결정됩니다.
      • - 공개민원은 공개민원 조회란에서 누구나 그 내용을 열람할 수 있는 반면 비공개민원은 고객본인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공개민원 조회 - 접수처리된 민원사항중에서 고객님께서 공개로 접수한 민원에 대해서 처리 결과를 누구나 조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민원처리 확인 - 접수한 민원사항에 대해서 처리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나의 민원보기 - 고객님이 신청하신 민원의 처리결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적합한 민원의 처리

    민원신청 시 입력하는 개인정보는 보호 됩니다.

    부적합 민원의 처리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 사항은 민원으로 보지 않으며 처리부서에서 검토 삭제합니다.
      • - 행정기관 또는 공공단체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한 경우
      • - 행정기관과 사법상의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 성명, 주소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등의 경우
      • - 반사회적인 내용,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저속한 표현을 했을 경우
      • - 장난성 글, 레포트용 질의는 회신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외 허위사실 기재나 특정인에 대한 비방 내용을 게재할 시 형법 제307조(명예훼손죄)와 제311조(모욕죄)에 의하여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과정이나 부조리 신고 시 애로사항 및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 민원안내(고객만족센터) 전화번호 1577-0990
  • 민원총괄(기획관리처) 전화번호 054) 459-7125~8
  • 부조리신고(감사실) 전화번호 054) 459-7079

민원접수하기